Menu

함백산 겨울산행 #2(함백산 ~ 두문동재)


이번주에는 강원도 태백에 위치한 함백산에 다녀왔습니다. 태백시 영하 14도라는 올해 들어 최강 한파속에 함백산에 올랐습니다..  

보통 겨울 산행을 하더라도 산행을 시작한지 대략 2~30분 정도면 몸에 열이 나기 시작해 겉옷을 벗기 마련인데 이날은 만항재에서 산행을 시작하고 함백산 정상 그리고 은대봉을 오른후에야 겉옷을 벗었을만큼 굉장히 추운날이였습니다.  함백산 산행 준비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일기 예보를 잘 확인하시고 방한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하신후에 오르시길 바랍니다.

산행 코스는 만항재 - 함백산 - 중함백 - 사거리 - 은대봉 - 두문동재(싸리재)였고, 두문동재 삼거리에서 두문동재까지는 차도에 쌓인 눈 때문에 버스가 올라오지 못해 아래 사진에 보이는 두문동재 삼거리까지의 거리를 포함하여 대략 12Km 정도였습니다.


함백산 겨울산행 #1(만항재 ~ 함백산)

함백산 겨울산행 #2(함백산 ~ 두문동재)



두문동재 삼거리에서 두문동재까지 도로는 아래 사진처럼 눈으로 덮혀 있어서 차량 주행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이쪽으로 가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코스를 잡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제가 타고 다녀온 버스인데 내부가 상당히 화려했네요.. 그래도 이상한 산행 버스는 아니였으니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__^


If you think it's a good posting, please press the heart icon.


댓글 0